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호날두의 모든 것

by 뚱글부부 2021. 2. 7.

호날두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오늘 나눠볼 축구 선수는 유벤투스FC에서 FW공격수 포지션을 맡고 있는 세계적인 선수 호날두입니다. 참고로 대한민국에서는 날강두 라는 표현이 불리고 있는 현역 선수입니다. 그의 태도는 마음에 안들지만, 그의 실력과 발자취들에 대해선 평가절하 없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시작해보겠습니다.


호날두 프로필

국적 : 포르투칼

출생 : 1985년 2월 5일 (36세)

출신지 : 포르투칼 마데이라 제도 푼샬

신체 : 189CM 83KG B형

포지션 : 윙어, 중앙 공격수

주발 : 오른발 (양발 사용 가능)

번호 : 포르투칼 국가대표, 유벤투스 FC 모두 7번

클럽 : 스포르팅CP / 맨유 / 레알 / 유벤투스

국대 : 170경기 102골

통산득점 : 763골

종교 : 카톨릭


호날두가 축구선수를 결심한 계기

호날두 선수는 외형적으로 귀티나게 생긴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어서 별 고생없이 탄탄대로의 길을 걸어왔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대중들이 많은데 완벽히 잘못된 생각입니다. 호날두는 포르투칼 중에서도 가장 빈민가이면서 작은 섬마을인 마데이라 제도 푼샬 지역 '산토안토니우'의 빈곤층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알콜 중독자이고 하나뿐인 형은 마약중독자 였으며 어머니 혼자 청소부를 하며 가정 생계를 꾸려나가고 있었죠. 이렇게 가난한 탓인지 호날두는 어릴때 말라깽이라는 별명으로 친구들에게 숱하게 놀림을 당했다고 합니다. 지금의 호날두를 상상하기는 힘들었을 시기입니다. 가난의 이유로 축구를 할 기회도 많이 없었습니다만 우연히 날아온 축구공을 찰 때 희열을 느끼기 시작했고 청소부였던 자신의 어머니에게 졸라 축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축구에 대한 열정을 가지기 시작했고 축구경기에 임할때면 항상 또래와는 비교가 안되는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순탄치 않았던 호날두

호날두 선수가 본격적으로 축구선수의 길을 걷게 된 것은 1997년 12세가 되던 해로 볼 수 있습니다. 포르투칼에선 꽤나 명문이었던 스포르팅 리스본 이란 팀에 입단 테스트를 보게 되었고 구단으로부터 호날두의 잠재력을 인정받아 약 215만원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아주 어린 나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스포르팅 리스본에 입단하기 위해 호날두는 가족과 떨어져 사는 삶을 살아야만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호날두는 매일 눈물을 흘렸고 친구들에게 많은 놀림을 당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는 열심히만 하면 세계적인 선수가 될것이라고 생각했었죠. 하지만 심장이 일반인보다 2배는 빠르게 뛰는 질병이 있었던 호날두는 병이 악화되어 축구를 그만둬야할 위기가 왔었습니다. 호날두는 거기서 포기하지 않았고 가족들의 지지로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다행히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호날두 선수의 성장과정은 순탄치만은 않았던 아주 힘든 시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퍼거슨 호날두에게 최고의 기회

스포르팅에서 계속 경기를 이어오던 그의 재능과 진정한 가치를 알아본 이가 한명 있습니다. 바로 '퍼거슨' 입니다. 맨유의 명장이기도 한 알렉스 퍼거슨은 호날두를 당시 175억원이라는 돈으로 데려오게 됩니다. 아직 확실히 증명되지 않은 선수였기에 호날두의 지금의 명성을 생각하면 아주 비싼 비용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퍼거슨은 호날두를 데려와  등번호 7번을 바로 부여했습니다. 7번은 에릭 칸토나나 데이비드 베컴처럼 아주 전설적인 선수들이 맨유에서 사용한 등번호였죠. 놀랍게도, 맨유 데뷔 첫시즌 40경기에서 6골을 터뜨린 호날두는 다음시즌 9골,12골,23골,42골로 매시즌마다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주면서 놀라우리만큼 세계 최고의 선수로 빠르게 입지를 다져 나갔습니다. 퍼거슨이 호날두를 알아봤기에 호날두 선수에겐 이런 기회가 주어졌을 거라고 봅니다. 이후 약 1145억원에 그는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하게 됩니다.


호날두 총평

레알 마드리드에서도 엄청난 활약을 보여준 그는 현재 유벤투스까지 축구선수로서 누빌 수 있는 무대를 마음껏 누비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그의 도전정신은 정말로 대단하다고 칭찬하고 싶습니다. 다만 그에게 바라는 점은 어려운 시절이 있었던 만큼 자신의 과거를 잊지 않고 항상 겸손한 자세로 임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으며 대한민국에 있는 수많은 팬들이 호날두를 기다려 왔음에도 불구하고 경기에 임하지 않았던 점. 그로 인해 많은 팬들에게 상처를 줬던 점은 늦더라도 사과를 꼭 했으면 좋겠습니다. 전설적인 선수인 만큼 그가 팬들도 사랑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2021/02/05 - [스포츠] - 손흥민 첼시전 아쉬운 결과 그의 행보는 ?

 

손흥민 첼시전 아쉬운 결과 그의 행보는 ?

손흥민 첼시전에 대한 기대 그리고 앞으로의 기대 안녕하세요. 스포츠 소식을 전달 드리는 하선생 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의 애정을 듬뿍 받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최근 첼시전을 중점으

gktjsto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