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박지성의 모든것 (전북현대,근황,재산 등)

by 뚱글부부 2021. 2. 2.

박지성의 모든 것 (전북 현대, 근황, 재산 등)

안녕하세요 스포츠의 모든 정보를 알려드리는 하선생입니다. 오늘은 바로 원조 해버지(해외 축구의 아버지)인 박지성 선수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미 은퇴를 하였고 대한민국 축구 역사상 누가 가장 위대한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박지성 선수입니다. 그런 박지성 선수의 모든 것에 대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박지성 그는 누구인가?

우선 박지성 선수는 1981년 2월 25일생으로 올해 40세(만39세)로 중년으로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학력은 명지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석사이며 수상으로는 2011년 미국 프로축구리그 올스타전 MVP를 받은 수상이력이 있습니다. 소속팀으로는 모두가 잘 알듯 처음에는 히딩크와 함께 아인트호번에서 뛰었으나, 곧바로 퍼거슨의 눈에 띄게 되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그의 전성기를 보내게 됩니다. 배우자로는 김민지 아나운서 아버지는 박성종 님 어머니는 장명자 님입니다. 최근 박지성은 축구행정가로서의 자아(꿈) 실현을 위해 전북 어드바이저로 위촉되는 등 이제는 현역 시절을 벗어나 지휘까지도 생각을 하고 있는 듯합니다.

 


박지성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박지성 선수하면 빼놓을 수 없는 소속팀이 바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입니다. 루니, 호날두 같은 세계적인 선수들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그의 전성기 시절을 보냈었죠. 어떤 이가 박지성 선수에게 물었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같은 팀에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박지성 선수는 이렇게 답합니다. "일단 자기가 속한 팀에서 제일 잘해야 하고, 그다음 자기 나라에서 제일 잘하는 선수가 되어야 합니다." 박지성 선수의 답변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얼마나 대단한 지를 엿볼 수 있죠. 이 말이 정말 틀린 게 아닌 게 박지성 선수는 아인트호번에서도 최고의 선수였고, 대한민국 내에서도 아무도 부정할 수 없을 정도로 최고의 선수였죠. 최고이면서도 열심히 매경기에 임해서 산소탱크라는 칭호를 얻기도 했었고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원래도 빅팀(?)이고 세계적으로 알려진 팀이었지만 2005년 한국 선수인 박지성 선수가 입단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국내에서 어마어마한 인기를 얻게 됩니다. 대한민국 역사상 최초였기에 의미가 더 있었고 국뽕(?)이라 해야 할까요? 그만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많은 대중들이 사랑하게 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국내에서 인기가 있었기 때문에 맨유 측에서 2007년 2009년 fc서울과 친선경기를 가지는 등 국내에도 사랑에 보답하는 모습들을 몇 번 보여주곤 했었습니다. 


박지성 국가대표

박지성 선수가 국가대표 경기에 임하는 모습은 지금까지 그 어떤 선수도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최선을 다했고 최고의 모습을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라는 큰 팀에 있으면서도 약소한 팀이건 강한 팀이건 항상 최선을 다했고 공을 빼앗기면 끝까지 따라가는 투지를 보여주기도 했고 팀이 패배하고 있어도 절대 포기하지 않고 흔들리지 않은 신념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박지성 선수에게는 대한민국 캡틴이라는 표현이 정말 잘 어울리는 선수인 것 같습니다.


박지성 근황

박지성 선수 근황은 김민지 아나운서와 둘째까지 가지며,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살고 있답니다. 더불어, 가장 큰 이슈라고 한다면 k리그 전북 현대로 입성하여 축구행정가의 길을 본격적으로 걷게 됐다는 것이죠. 가까운 미래에는 현역 박지성이 아닌 어쩌면 박지성 감독을 만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난 월드컵 해설 중계를 맡았던 박지성 선수는 선수들에게 위로를 전하면서도 대한민국 축구계에 의미심장한 이야기들을 건네기도 했습니다. 당시 상당한 화제가 되었고요. 그의 대화에서 유추할 수 있었던 것은, 분명 대한민국 축구계 구조는 문제가 있었고 너무나도 많은 축구 인재들이 빛을 보고 있지 못하다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었죠. 비리들을 걷어내고 정말 오로지 실력만으로 자신의 가치를 입증하는 대한민국 축구 역사가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팬들은 축구를 정말 사랑합니다. 그들의 사랑에 거짓으로 보답하는 것이 아닌 진정성 있는 축구계로 화답하길 바라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