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해외여행 항공권을 예매할 때는 스카이스캐너를 통해서 먼저 가격비교를 합니다. 그런데 보통 스카이스캐너는 여행사를 껴서 판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정의 수수료가 붙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략적인 가격 비교를 마친 후에 직접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베트남의 비엣젯 항공 예약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비엣젯항공(Vietjet Air)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실 때에는 비엣젯항공이 타 항공사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워낙 악명이 높기도 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을 할 때도 복잡한 부분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번에 제가 비엣젯항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직접 항공권 예약한 방법과 수하물, 기내식, 좌석지정 등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비엣젯항공 예약방법
1. 비엣젯항공 공식홈페이지(온라인)
먼저 비엣젯항공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하시면 한국어 버전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https://www.vietjetair.com/ko
비엣젯항공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만약에 베트남어로 써져 있다면 오른쪽 상단에 언어 선택을 한국어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에 출발지와 도착지 및 날짜를 설정하고 항공편 조회를 클릭합니다.
위의 상태로 조회하게 되면, 비행기 값이 베트남동(VND) 기준으로 나오게 됩니다. 베트남 동에 익숙하진 분은 상관없겠지만, 한국돈으로 쉽게 보고 싶으면 아래와 같이 연두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들 한국돈(KRW) 단위로 바꿔줍니다.
이렇게 하고 다시 조회를 눌러보겠습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비행기 좌석등급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가 조회됩니다.
비엣젯항공의 경우, sky BOSS Business/sky BOSS/Deluxe/Eco 좌석이 있습니다. 이들 좌석의 차이는 기내 수하물, 위탁수하물의 무게 차이, 항공권 이름 및 날짜 변경 등이 있습니다. 아래에 자세한 표로 정리해둔 것이 있습니다.
비엣젯항공 Eco 좌석의 기본 기내 수하물은 7kg입니다. 저가항공사이다 보니까 기내수하물 kg제한이 큰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공항에서 기내수하물 엄격하게 검사를 진행합니다. 그래서 위탁수하물도 필요한데 제가 가격을 비교해보았을 때, Deluxe좌석을 구매하는 것보다 Eco좌석을 구매하고 사전에 수하물 추가를 하는 것이 저렴하여 그렇게 진행하였습니다.
비엣젯항공 공식 홈페이지를 보시면 다음과 같이 수하물 무게 이외에도 다양한 부가서비스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번 여행의 목표는 최저가 여행이었고 베트남까지는 5시간 정도만 가면 되기 때문에 비행기 좌석만 딱 있는 eco좌석을 구매하였습니다. 출국 편과 귀국 편을 모두 선택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견적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편도 비행기 값이 16,000원과 27,000원이라니 정말 싸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유류할증료 및 공항세 등의 수수료와 택스가 붙어서 가격이 올라가긴 하지만, 최종 가격을 조회해봤을 때에도 251,500원밖에 되지 않습니다. 제가 예매했을 때 보다도 더 저렴해진 가격이네요.
계속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렇게 최종적으로 왕복항공권 가격이 측정됩니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이제 본격적으로 예약정보를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보면 이렇게 보입니다. 하나씩 순서대로 살펴보겠습니다.
1) 성명
성명을 입력할 때, 온라인 페이지에서 보면 성/이름의 구분이 나와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름/성이 아닌, 반드시 ★성/이름 ex) KIM XX XXX ★ 순으로 입력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추가로 수수료를 내고 이름을 변경하셔야 할 수도 있는 매우 번거로운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성명의 예시에 나와있는 것처럼 한국식 이름 그대로 영어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게 헷갈리시는 분들은 아래에 소개해드리는 모바일 버전으로 보시면 성/이름의 구분이 있기 때문에 편리할 것 같습니다.
2) 생년월일
생년월일은 DD/MM/YYYY순서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일/월/년도 순서입니다.
3) 국가
국가는 South Korea를 선택해주시고요.
4) 전화번호
전화번호는 크게 의미 있는 것 같지는 않지만,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여 정확하게 입력해둡니다. 국기 모양 있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한국 국기가 나옵니다. 한국 국제 대표번호는 +82입니다. 뒤에는 이어서 10-0000-0000 형식으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5) 이메일 주소
저는 개인적으로 전화번호보다 이 이메일 주소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예약을 하고 나면 이메일로 e-티켓이 오기 때문에 이메일 주소는 정확하게 입력해줍니다! 저는 네이버 이메일로 입력하였는데, 예약 내역과 e-티켓이 잘 도착했습니다.
6) 주소
주소도 크게 의미는 없는 것 같고, 입력하지 않아도 넘어가긴 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냥 간단히 Seoul이라고 입력해주었습니다.
입력이 끝난 후, 계속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이렇게 좌석, 수하물, 기내식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좌석 선택에서 비상구 좌석이나 자신이 원하는 자리를 추가로 돈을 내고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최저가 발권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따로 좌석 선택은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수하물 선택은 필수이기 때문에 수하물 선택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수하물 선택으로 들어가 보면, 이렇게 출발 편과 귀국 편 각각 수화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남편과 함께 각각 15kg을 추가할까 하다가 여름 날씨이기도 하고 짐이 많지는 않을 것 같아서 25kg로 출국편과 귀국편 하나씩만 추가했습니다. 아까 위에서 검색해보았던 Deluxe좌석보다 이렇게 수하물을 추가하는 것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마지막으로 카드정보 내역을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비엣젯항공 홈페이지가 아직은 좀 낯설기도 해서 카드정보 입력하는 게 망설여지긴 했는데, 입력하고 무사히 발권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지금까지는 별다른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카드정보까지 입력하고 나면, 이메일로 예약 내역과 이 티켓이 발송됩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나중에 여행 준비 편에서 한 번 더 다루겠습니다.
2. 비엣젯항공 어플(모바일)
위에서 보았던 방법은 PC에서 비엣젯항공 홈페이지로 직접 접속하여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승객 정보 입력시에 성/이름을 순서대로 잘 입력해야하는데 이게 정 불안하다 싶으신 분들은 모바일 어플을 다운받아서 예약을 진행하면, 어플에서는 쓰는 칸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다른 부분은 PC에서와 동일하기에 승객정보 입력란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성/이름 적는 칸이 구분되어있기 때문에 더 편리하게 진행이 가능하더라고요.
지금까지 비엣젯항공 온라인 및 모바일을 통한 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호치민 3박5일 자유여행 계획(코스 및 예산) (0) | 2022.10.19 |
---|---|
해외여행 준비- 자유여행 계획 세우는 방법 (0) | 2022.10.02 |
댓글